아고다에서 750만원이 결제되었습니다.(형님들 조언이 필요합니다.) [69]

10 해군619th | 2019-04-24 00:13:18 | 조회 : 23882 | 추천 : +47


 

KakaoTalk_20190423_172004123.png

 

 

설명하면 매우 길어지니 간략하게 말씀 드릴게요.

4월 22일(월요일) 오후 5시 14분경 아고다에서 호텔 예약 3건이 되었는지 문자가 날라왔습니다.
저는 이때 퇴근하고 있어서 확인을 못했던 사항이고 집에 도착하자마자 휴대폰으로 확인했습니다.
5시23분경 카드사에 연락해서 "제가 쓴게 아닙니다. 누군가 제 아이디 도용해서 결제한것 같습니다."라고 말씀드리니.
카드사에서 '해외결제차단+해외결제이의신청'처리를 해주셨어요.
그래서 안심하고 그날 밤에 친구들과 사이좋게 삼겹살을 먹고 하루를 보냈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다음날이 된 오늘!!

오후 2시 32분경 국제전화홍콩으로 전화가 걸려옵니다.
받아보니 아고다에서 전화주셨네요.
영어로 쏼라쏼라쏼라;;;
"Korean staff Please"라는 한마디로 한국인 직원과 통화를 바꿨습니다.
그러니깐 하는 말이 "결제취소 요청을 해주셨네요?" 라고 저에게 반문을 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아니다, 결제취소 요청 안했다. 카드사에서 요청한거 같다"말을하고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내가 결제한 내역이 아니다. 아고다에 접속한적도 없으며 나는 한국에 있다.
상담원은 잠시만 기다려보라고 호텔과 연락을 해야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기다리라고 다시 전화 준다고 해서 6분정도 기다렸을까 다시 연락이 왔습니다.

"우선은 호텔측에서 무료취소가 안되고 하루 숙박한 것에 대해서는 청구를 해야하고 나머지 일정은 취소를 해주겠다."
라고 말을 했다고 하길래 저는 도용이고 어제도 오늘도 한국에 있는데 말이 되느냐라고 말했습니다.
그랬더니 아고다 측에 이런 일에 있는 전담 대응팀이 있으니 한번 의뢰를 맡겨보겠다라고 해서 알겠다고 했죠.

그후에 자료 몇개를 뽑아서 송파경찰서에 사건을 접수하러 갔습니다.
그랬더니 수사관님이 IP자료가 없으면 접수가 어렵다!! 라고 말씀하셨어요.
그래서 바로 아고다에 전화해서 난리 법석을 떨고 수차례 요구 끝에 IP를 받아 방금전 9시에 경찰서에 가서 사건 접수하고 왔습니다.



결론: 
1.하루숙박비용+취소비용=80만원 가량 물게 생겼습니다.(250만원 결제된것중에 80만원)
2.아고다 전담대응팀에서는 비정상적인 접속으로 예약건이 생긴게 아니다.(제가 예약을 한것으로 본다)
3.IP를 받아 경찰서에 사건을 접수했음.
4.하나카드 회사에서는 해외결제이의신청 밖에는 해줄게 없다는 식으로 말함.
5.아고다는 절대 쓰지 말자!!!(쓰더라고 결제정보를 절대로 등록하지 말자.)

로 결론이 나겠네요.
지금 부들부들대면서 글을 써서 그런지 두서없이 적었는데.
정말 화가 치밀어 오르네요 ㅎㅎ
왜냐구요??

저도 못 자본 5성급 도쿄 호텔인데 심지어 바다가 보이는 높은층 뷰 하루당 50만원에 육박하는 숙소를 예약해놨네요?!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인게가서 여러 형님들한테 조언좀 받고 싶습니다.

추가 내용적습니다.

카드 지급정지 시키면 되는데 왜 안하느냐 못하느냐하는데.

숙소 도용예약 된 날 그 시각 바로 호텔 투숙 날짜

4월22일(월)부터 4월 25일(목요일)까지 숙박이라 결제처리가 바로 된것 같습니다.

그리고 형님들 말대로 이제 카드사와 경찰만 믿고 가겠습니다.

통홰내역은 항상 녹취하도록 하겠습니다.



IP : 175.208.YG.YG

엽기자랑

< 1 2 3 4 5 >
엽기자랑의 TODAY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