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맵 '심봤다!!' 아마도 최종 수정본 [13]

19 빨간왼팔 | 2020-04-01 20:48:53 | 조회 : 408 | 추천 : +4





캐면 캘수록 더 많은 자원이 나옴. => 이전 백마고지의 컨셉

다른 미네랄을 막고 있는 미네랄의 양은 749로 그렇게 빠른 시간 내에 채취되지 않는 정도의 양으로 설정했습니다.

본진은 749짜리 미네랄 9덩이와 1500짜리 미네랄 12덩이로 구성되어 있음. 아직 나머지 미네랄 양은 조정하지 않은 상태. -> 총 미네랄이 현재 매우 많은 상태.

 

특이한 점은 본진에 2500짜리 2가스가 있는데, 미네랄이 막고 있는 또 하나의 가스가 존재. 이 가스는 심봤다는 뜻에서 5000 그대로 두었습니다.

시간이 한참 지난 후에나 캘 수 있지만, 풍족한 가스를 제공한다는 설정.. ㅋㅋ

 

6시와 12시도 본진과 같이 미네랄이 추가 가스를 막고 있는 형식입니다. 이 곳의 2개의 가스는 둘 다 가스량이 5000.

 

타일 처리, 두댓 처리, 스프라이트 처리로 본진 깊이 자리잡은 미네랄은 가로막고있는 미네랄을 먼저 캐야지만 캘 수 있도록 조정.

 

가스가 많은듯? 안많은듯해서 3,9시는 가스를 일단은 두지 않았습니다.

 

 

 

 

 

+ 수정 내용 (첫번째 그림이 수정 전, 두번째 그림이 수정 후)

 

1. 본진 크기 축소, 이에 따른 앞마당 위치 이동으로 세로 간에 러쉬 거리 확장

 

2. 본진 미네랄은 그대로 둔 상태로 멀티의 자원을 줄이도록 변경 -> 앞마당 6M, 삼룡이 5M

 

3. 3, 9시 멀티 지역 확장과 가스 추가, 수비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주위를 언덕화 -> 저그의 오버로드 둘 곳을 확보함과 동시에 센터에서 3, 9시 시야 확보 불가로 인한 안정성 도모

 

4. 약간의 지형 처리와 삼룡이 안전 확보 -> 6, 12시 멀티로 가는 입구 1칸 축소, 앞마당과 잇는 길목 축소

 


 

 

 

 

 

+ 2차 수정 내용 (세번째 그림)

 

1. 멀티의 일꾼 생산 기지 위치와 센터에 건물 건설 가능 지역을 흰색 점박이로 표기


2. 본진 옆구리와 앞마다 언덕 부근의 선기도 제거


 

 

 

 

 

 

 

피드백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 치명적인 단점이 있네요... 일꾼이 너무 많아지면 빙글빙글 도는 현상이 있어서 미네랄을 막고있는 미네랄의 양을 749에서 500으로 감소시켰습니다.

더 빨리 캐서 일꾼이 돌지 않게 하기 위함이에욧 - 2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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