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란으로 패비터 이기는 개념.txt [21]

15 돌아온오큐 | 2020-04-01 12:53:00 | 조회 : 881 | 추천 : +10


골탱시작, 벌탱시작, 드랍쉽으로 시작 개념이 조금씩 틀림

 

일단 패비터는 상대보다 앞멀이 극악으로 느리면 잘 못함. 결국 배덥 한 상대로 패비터하면 이기기 힘듦


빌드빨로 먹던가, 아니면 비슷한 상황에서는 각 개념이 이씀.

 

1. 골탱시작

 

골탱시작하면 일단 토스가 드라군이 적어서 압박이 다른 빌드보다 덜함

 

리버 방어보다는 다크드랍 정도 방어용 터렛만 지어가면서 트리플을 아주 스무스하게 빠르게 먹는게 중요하고

 

2겟옵드라인데 상대가 트리플까지 빨리 짓는걸 scv로 체크했다면 대컴할 각도 심심찮게 나옴.

 

근데 투혼은 좀 어렵고 대컴할떄 4탱 1골 막 이렇게 노양심으로 대컴 떄리면 8드라에도 탱크 다 소모당하니까 적어도 5개 이상 탱크일떄

 

서플 심시티하면서 대컴할 각을 보면됨 일단 패비터 상대로는 트리플이 느려져선 안됨 이게 중요한 개념

 

2. 벌탱시작

 

벌탱으로 시작할경우 패비터는 상대적으로 드라군의 숫자가 부족하기 때문에 이 시간동안 벌처로 마인시야를 하면서 쨰면됨

 

쨰는 방법은 뭐 여러가지지만 나는 scv를 쉬지않고 많이 뽑아놓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기떄문에 팩토리의 쉬는시간을 가지더라도

 

scv는 충분하게 가져가면서 마인시야확보+시즈업 늦게하기+터렛 극소수건설 등으로 쨰면서 하면 골탱보다 시야가 있어서 편해짐

 

3. 드랍쉽시작

 

드랍쉽으로 시작했을 경우에도 벌탱과 맥락이 같은데 벌처마인으로 정면 시야따고 드랍쉽으로 피해를 주면 좋겠지만

 

잘 주지못하더라도 언덕에 드랍쉽 띄워놓고 괴같이 쨰면 됨. 아카를 늦게짓고 드랍쉽으로 체제파악이 가능하기떄문에 진짜 극악무도로

 

쨸수가있고 피해를 준다면 팩늘리면서 2아모리 늘리면서 천천히 병력 확보하고 각보이면 죽이고 각 안보이면 트리플 먹는 운영으로 하면 패비터 맞춤임

 

유일하게 조심해야하는건 패비터후에 트리플, 4넥 늦추면서 개 뽕뽑아서 소모잡는 토스가있는데 유리하다고 5팩으로 나가서 자리잡고 트리플먹다가

 

죽는각 안나오게끔 잘하면됨 드랍쉽은 첫번쨰 드랍쉽 이후는 4벌 태울수 있더라도 2개씩만 태우던가 해서 너무 벌처를 많이소모하지않도록 하고 마인을 가급적으로

 

센터에 넓게 매설하면좋음

 

★ 패비터의 딜레마

 

패비터는 아비터가 빠른대신 트리플이 늦을수밖에 없음 즉 4멀 5멀이나 타스타팅 게이트도 늦기때문에 그걸 카바하기위해서

 

첫리콜로 이득을 본다던가 개뽕뽑아서 스테쓰고 뚫는다던가 하는 조바심이 생길수밖에 없는데

 

그것만 잘 막으면됨 여기서 중요한건 억지로 베슬타이밍을 빨리 떙긴다거나 터렛을 과도하게 짓는다던가 하는거떄문에

 

굳이 리콜을 안당하더라도 한타 나올떄 양스타팅에 엘사토스 당하거나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정상적인 패비터 사이즈로 한방이 나오면

 

5넥 정도에 3비터 정도있는게 정상적임. 그게 안된다면 테란의 기본기부족이나 개념부족인데

 

기본기는 연습하면 될것이고 개념과 팁을 좀 알려주면 아비터가 뜨는 순간 리콜대비를 터렛을 과도하게 박는게 아니라

 

뮤탈막듯이 1~2개씩 건설하되 4골로 터렛으로 카바하기 넓은 지역을 카바하는거고 2업, 9팩까지 완성시켜 놓고 나서 터렛을 지어야함

 

이게 필쑤임. 그리고 아비터 움직임이 좋은 토스들은 첫리콜을 무조건 떨굴수있는데 최대한 외곽지역에 떨굴수 있도록 터렛을 지어줘야하고

 

실피드 12시 토스 9시라치면 본진 왼쪽부터 터렛 두르고 나머지는 골+베슬 움직임으로 막으면서 천천히 나머지도 터렛 카바하는식으로


최적화 해야함 투혼은 트리플과 앞마당+본진 지역 부터 천천히 터렛건설하면서 나머지는 4골+베슬로 카바

 

★베슬 타이밍

 

베슬은 상황에 따라 다르긴하지만 21업 누르고 트리플 가스를 붙이면서 팩을 지을 떄 아비터 나올떄쯤 베슬 찍히고 베슬이 한 80퍼쯤 emp업하는


아다리를 조금 연습하다보면 리콜때 100이차는 아다리가 나옴 그러면 첫비터 리콜하다가 emp맞고 골리앗에 죽는 경우도 심심찮게 나옴

 

이런경우는 근데 잘 없으니까 적어도 리콜왔을떄 수비병력 뛰면서 리콜온 위치에 시즈된 탱크에 디펜걸고 scv 빼면서 빠르게 막을수 있어져야함

 

★무한리콜이 왜되느냐?

 

좀 고수 토스들은 첫리콜 박고 두번쨰 아비터도 바로바로 찍히기떄문에 연속적으로 리콜이 들어오는 듯한 느낌을 받고 사기를 부르짖게됨

 

근데 무한리콜이나 리콜하면서 양방 뚫기 같은건 테란이 의식하고있다면 게임이 터질정도로 피해받지 않아야함

 

첫리콜 수비능력에 따라 테란실력이 갈림 패비터면 진짜 왠만하며 첫리콜이 떨어지는데 트리플 지역같이 좁은 지형이면

 

마인을 진짜 30개 이상 박아둬서 떨어지면 병력 다 죽도록 하면되는거고 본진으로 들어오는 리콜이라면 외곽에 떨어질수 있도록 하고 마인작업을

 

못해두더라도 빠르게 백업하는게 중요함. 어차피 비터 빠르면 드라군이 테란 정면 다조이고 있어서 벌처 잘 안통하니까

 

1번 탱크 한 8마리 2번 골리앗+베슬 이런식으로 미리 부대지정을 해둔담에 리콜온쪾으로 최대한빠르게 이동해서 막으면 되는거임

 

상대가 2비터가 떠서 바로 연속리콜을 한다고 할지라도 테란도 2베슬이 뜨고 토스는 병력이 소모된상태이기 때문에 무리하면 토스도 망하는거임

 

그래서 리콜이 온다>트리플이나 리콜온곳과 반대편에 스캔을뿌려서 움직임을 예상해야함(이재호 개인화면보면 리콜막으면서 상대방편 움직임 스캔함

 

알고 막는거랑 모르고 당황하면서 막는거랑 틀리니까 생각하고 막으면됨 그리고 추가리콜은 터렛을 왠만하면 지으면서 마인 대충 박고 나가면됨

 

여기서 추가리콜이 또 오면 한방이 나가게되면 스테가 많아야 한방이고 테란도 2베슬 이라서 한방에 쭈욱밀림. 결국 앞마당 잡으면 게임이겨짐


★결론☆

 

1.트리플을 빨리 먹던지 스무스하게 먹던지 해라

2. 드라가 적은걸 이용해라 (벌처 시야 따거나 대컴 먹던가 scv를 쨰두던가 3개 다해서 이영호처럼 하던가)

3. 첫리콜이 본진 커맨드 위 아머리 위에 떨어지지 않게끔만 신경써라

4. 트리플같이 좁은곳엔 마인 신경써서 박아라

5. 첫리콜은 허용해도 두번쨰 리콜이나 양방을 미리 예상해서 막아라

6.탱크 8~9마리랑 골리앗은 부대지정을 미리 해둬라 미리 미리

7.본진에 리콜 떨어지면 손가더라도 내 탱크가 백업하러 뛸 떄 길막 안하도록 컨해라

8.베슬 아다리 잘 맞춰라

9.터렛 한두개씩 추가해라

10. 막으면 유리하다. 리콜 안하고 엘사토스 해도 대비 다하고 2베슬 갖추고 나가면

사람인 이상 탱크 1부대가 얼려지는 기적은 안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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